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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식물을 해외이사화물로 가져가도 되나요?

해외이사

by 나현대 2016. 6. 30. 17:1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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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소한 해외이사!

현대해운이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:D


해외이사는 방문견적부터 해외이삿짐의 팩킹, 통관, 현지 배송까지 

빈틈없이 구축된 운송 시스템을 바탕으로 진행되는데요,


지금까지 현대해운을 이용해주신 고객님들의 문의사항을 모두 모아

해외이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릴께요!



Q : 김치, 된장, 고추장 등 음식물을 해외이사화물로 가져가도 되나요?


A : 음식물은 모든 국가에서 반입규제 품목이므로 탁송을 원하실 경우 그 양과 종류, 절차에 대해 현대해운 담당 컨설턴트와 반드시 의논해주시기 바랍니다.


Q : 아직 비자는 받지 못했는데 한국 집을 비워야하는 상황입니다. 해외이사 포장작업을 먼저 할 수 있나요?

A : 비자는 현지 통관을 위해 필요한 사항이므로 해외이사화물을 포장 시에는 준비되지 않아도 포장작업 진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. 


Q : 출국일이 변경되었는데,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A : 항상 해외이사 담당 컨설턴트에게 모든 특이사항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
출국일 변경의 경우 해외이사화물이 도착한 후 고객님이 현지에 입국하지 않은 상태라면 통관이 지연될 수 있으며, 고객님 출국 시점에 따라 선적 일정이 달라져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
Q : 해외 현지 주소가 미정인데, 해외이삿짐을 보낼 수 있나요?

A : 현지 연락처만 있으시면 발송 가능하며, 현지 입항 후에도 주소 미정인 경우에는 보관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

Q : 보통 해외이사 포장 작업은 언제쯤 끝나나요?


A : 고객님의 짐 규모나 작업환경, 물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,

보통 20" 현장도어는 오후 4시, 10 CBM 이상의 이사화물은 오후 2시, 6~7 CBM 정도의 이사화물은 오전 중에 완료되며, 소량화물의 경우 1시간~1시간 30분이면 작업이 완료됩니다.



Q : 해외이사 화물 부피는 포장하는 당일에 알려주나요?


A : 해외이사 화물 부피는 짐이 컨테이너에 적재가 된 후 운송 일정이나 비용이 산출되면 담당 컨설턴트가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며, 추후 확인 가능하시도록 운송안내 이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.



Q : 해외 현지에서 해외이사 비용을 지불해도 되나요?


A : 운송비용 지급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. 


한국에서 전액 완납하는 방법과 현지에서 후불지급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. 현지에서 비용을 납부하실 경우 입금하신 계약금을 뺀 나머지 금액 중에서 50%를 현지화폐로 현지 사무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. 


후불 하신 후 한국 본사 계좌로 입금하시게 되면 입금확인에 필요한 시간과 현지 시차로 인해 배송 일자에 차질이 있습니다. 따라서 후불금액은 현지에서 결제하시는 것이 원활한 배달을 위해 좋습니다.


Q : 해외에 도착해서 추가되는 비용이 있나요?

A : 현대해운은 계약 시 말씀 드린 운송비 이외에 도착지에서 따로 청구되는 비용은 없습니다. 

다만, 세관의 검사가 있을 시 검사비가 추가로 청구될 수는 있습니다. 이 비용은 세관에서 발생되는 계산서를 바로 고객에게 청구해 드리기 때문에 세관에서 금액이 청구된 후 정확한 금액을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.
 
* 미국은 검사 빈도가 높은 편입니다.
* 캐나다는 미국에 비해 검사 빈도는 높지 않은 편이지만, 수시로 검사가 진행됩니다.
(검사비용 $ 1500/40) 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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