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외이사 보험 파손 보상 신청 궁금해요!
만약 해외이사를 통해 이삿짐을 받았는데
일부 이삿짐이 분실 또는 파손되었다면?
해외이사 운송보험으로 보상이 가능합니다!
해외이사 운송 중 이삿짐 파손이나 분실에 대비해
현대해운은 AIG 운송보험을 통해 보상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:D
해외이사 포장 후 물품보험가입내역서에
물품별 보험가입금액을 책정해야 하는데요,
해외이사 화물 부피에 따른 보험가입금액 내에서
각 이삿짐 박스 또는 아이템마다 보험금액을 기재해야 합니다.
※ INVENTORY INSURANCE VALUATION FORM 작성안내
해외이사 보험 관련하여
많은 분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
현대해운이 답변해드립니다.
Q : 보험보상까지는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?
A : 현대해운이 고객님께 받은 증빙서류와 저희가 준비하는 선적서류를 취합하여
보험회사에 접수한 날로부터 2주 정도 소요되는데요,
다만, 보험회사 사정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.
Q : 이삿짐을 바로 풀지 않고 몇 달 후에 풀어보다가 이상을 발견했습니다.
이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?
A : 해외이사화물의 보험처리는 현지주소지에서 화물을 수령하신 후
최대 1개월 내에 보험청구 접수를 하셔야 보험처리를 받으실 수 있으며,
1개월이 지나면 보험처리가 불가합니다.
*현대해운 해외이사운송 AIG 보험청구서 샘플
Q : 보상이 현지 계좌 또는 미국 달러로 가능한가요?
A : 물론 현지 계좌를 통해 보상이 가능합니다.
현지(외국)계좌를 주실 때는 예금주, 계좌번호, 은행명, 은행주소를 모두 영문으로 주셔야 합니다.
하지만 현지(외국)계좌로 송금하는 경우 한국계좌로 송금하는 기간보다 다소 소요됩니다.
Q : 청구한 금액보다 작게 보상이 되었습니다. 자기부담금이 무엇인가요?
A : 보험회사가 보험금을 지급할 때 일정한도 이하의 손해에 대해서
보험회사가 부담하지 않고 피보험자가 이를 부담하게 하는 것이 자기부담금제도라고 합니다.
이는 보험료가 높아지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데
해외이사화물의 경우에는 모든 보험회사가 자기부담금을 설정해 놓고 있으며,
현대해운은 총 청구금액에서 일괄적으로 USD $200의 자기부담금이 있습니다.
Q : 이미 보험청구를 통해 보상을 받았습니다. 그런데 또 결함이 발견되었습니다.
이런 경우 2차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?
A : 이미 보험회사에 접수되었거나 보상처리를 받으신 경우
추가적인 2차 보상은 불가능하기 때문에
사전에 꼼꼼히 체크하신 후 보험청구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.
https://www.cyhds.com/main/move/demand
현대해운 홈페이지에서
해외이사 운송 보험청구 관련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!